60갑자/날마다 일주풀이 2020. 12. 22. 00:05

경자년 무자월 정유일 (2020.12.20)

728x90

2020년 12월 20일 (음, 11/06)

일 월 년

丁 戊 庚

酉 子 子

 

정유일의 물상은 "하늘에 떠있는 작은 별"과 같으며 십신으로는 편재, 십이운성으로는 장생에 해당됩니다. 일지 유금은 잘 제련된 쇠를 의미하는데 정화답게 겉으로 보면 온화하고 낭만적인 모습이지만 단련된 칼을 지지에 가지고 있으니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다가 아닙니다. 드러난 모습은 온화하고 부드럽다해도 속으로 단단한 칼을 가지고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지 유금은 천을귀인과 문창귀인을 가지고 있기에 그 기운이 맑고 순수하며 총명하고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운들이 다른 이들에게서 사랑과 관심을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면서 맑고 순진한 기운이 타인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무기가 된다는것을 직감해서 오히려 그런 힘을 간교하게 남을 속이는데 이용하는 부정적인 방향으로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좋을때 이런날은 기운 자체로 재능이 넘치고 현실적 판단력도 증가하기 때문에 타인을 주도하는 위치에 서기 쉽고 타인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날이지만 운세의 흐름이 좋지 않을때 이런날은 오히려 재주를 믿고 남을 불신하거나 자기 고집으로 인한 분노를 표출하기 쉽습니다. 

 

경자년 무자월 정유일은 상관-재성-관성의 기운으로 흐름이 흐르는 날로 강한 관직운이 생기는 날입니다. 화려한 언변과 자신의 재능을 이용해서 직장내에서 승진과 확고한 자기 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운이 풍부한 하루가 됩니다. 다만 이러한 재능을 사사로운 이익을 위해 간교하게 사용하겠다 마음 먹는 순간 나락으로 추락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일지 편재는 타인에게 베푼만큼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마음을 잊지말고 자신의 재능과 권력을 좋은 곳에 쓰고자 마음 먹는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