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갑신월 무자일 (2020.08.13)

728x90

2020년 08월 13일 (음, 06/23)

일 월 년

戊 甲 庚

子 申 子

 

무자일의 물상은 계곡물이 산으로 가로 막혀있는 형상입니다. 무토가 볼때 자수는 십이운성으로는 태, 십신상으로는 정재에 해당됩니다. 정재는 재성 특유의 말이 많고 활발하며 네트워크가 넓은 특징보다는 신중하고 합리적인 기운으로 말과 행동이 신중하기에 말이 적고 본인이 손해볼 일을 안하기 때문에 주변에서 인색하단 지적을 듣기도 합니다. 인풋이 투입된 만큼 아웃풋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이런 조심스런 태도가 극단적인 선태과 상황을 회피하는 보수 안정을 지향하도록 만들기도 합니다. 자수 지장간에 무토와 계수가 합하려는 기운과 무토가 임수를 극하려는 기운이 공존하는데 계수 정재가 압도적인 힘을 가지기에 정재적 성향으로 드러나게 되는 이유입니다.

만약 무토의 특성이 지나치게 발휘되어 지나치게 앞에 나서면 수습이 어려워서 망하기 쉽고 나서지 않고 자기 일만 챙기면 인색하다는 비판을 받게 됩니다.

 

산속에 물이 갖혀있는 무자일은 재성의 기운으로 재복은 있지만 그 규모가 크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지 정재이므로 투기적 성향보다 안정적인 사업을 좋아합니다. 직장과의 인연도 좋아서 자신만의 기술을 가지고 하는 직업이나 전문 기술직이 좋습니다. 따라서 무자일주는 욕심을 부리지만 않으면 평생의 재산을 지킬수 있지만 욕심을 부리면 모든 재물이 공중에 흩어져 버리는 성향이 강해서 투기와 어울리지 않는 일주입니다. 무토 일간 특유의 "거침없는 허세"가 없고 중용을 지킨다면 크지 않은 재산이라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무자일주의 경우 지지에 있는 자수는 생식과 태동의 글을 의미하지만 무토가 토극수 하여 일지 부부궁을 극을 해버리기 때문에 결혼을 안하거나 하더라도 늦게까지 자식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자일주의 여명은 일지 정재가 남편 인연 보다 재물 인연에 강하게 천착하기에 활동력이 강하고 관성이 약하다면 결혼이나 배우자와의 인연이 약하기 때문에 결혼을 미루고 경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자일주는 또한 고집은 있지만 박력은 없는 사람이 많고 의외로 귀가 얇은 사람이 많은게 무자일주 입니다.

 

경자년 갑신월 무자일의 경우 성실, 책임감, 신중함을 가진 무자일주는 경자년에 자신이 활용할 무기가 확실하게 강화됩니다. 자신의 장점인 재성의 힘이 강화되는 하루입니다. 매사 균형을 맞추고 과업을 성실히 해내는 것이 자수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인데 경자년의 자수가 강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더욱 자수의 향방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밤의 은밀함, 생명력, 총명함, 성적에너지를 의미하는 자수는 평소에 자신이 꿈꿔왔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하는 하루를 보내는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