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갑신월 신묘일 (2020.08.16)

728x90

2020년 08월 16일 (음, 06/27)

일 월 년

辛 甲 庚

卯 申 子

 

신묘일의 물상은 "흰 토끼"라고 할 수있는데 깔끔하고 단정한 매력을 가졌습니다. 십이운성으로는 절지에 해당하고 십신상으로는 편재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가을의 결실과 서리의 기운을 가진 천간 신금과 완연한 봄의 기운을 가진 지지 묘목이 금극목의 형태로 대립하는 기운을 가졌기에 꽃이 활짝 피는 기운과 수확하는 기운이 공존하니 조화와 균형이 맞아서 꼼꼼하고 알뜰하며 의심도 많은 하루가 될 수 있지만 재능이 뛰어나고 성실하며 소박한 행복을 추구하는 날도 될 수 있습니다. 이런날을 맞으면 평소 그렇지 않은 사람도 평범하고 소박한 것에 행복을 추구하고자 하는 기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소극적으로 행동하던 사람은 더욱 예민해지고 신경질적으로 흐를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반대로 자신감있게 평소 행동하던 성격을 가진 사람은 오히려 행동보다 말이 앞서는 날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실수를 저지르기도 하는데 특히 금전이나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한 집착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날이기에 시야가 좁아지고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거는 경향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소박함을 추구하지만 기묘일주보다 훨씬 꼼꼼한것이 신묘일주입니다. 자기 응집력과 날카로운 기운을 가진 신금의 영향이기 때문인데 하루도 빠지지 않고 가계부를 깨끗하게 쓰는 사람은 신묘일주일 확률이 높습니다. 알뜰하며 일확천금 대신 밑바닥에서 하나씩 챙겨나가려는 성향이 강한데 엄청난 미래 비전보다 월급이라도 꼬박꼬박 챙기자는 현실적인 성격이 많습니다. 때문에 한발 한발 차곡 차곡의 태도를 믿고 전진하면 패배를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도 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나쁠때는 이런 꼼꼼한 성격은 의심이 많은 것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보통 사람 같으면 모르고 그냥 넘어갈 일을 가지고 꼼꼼하게 따지고 드는 사람이 많고 이런 성향이 업무 처리나 인간관계에서 대부분 분쟁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공짜를 좋아하는 셩향이 강한데 이런 성향으로 사기도 쉽게 당합니다. 큰 노력을 하지 않고 큰 돈을 벌 수 있다는것처럼 이야기하면 쉽게 넘어갑니다. 또한 지지 편재는 큰 재물을 꿈꾸지만 끝까지 밀어 붙히는 힘은 약한 편입니다. 십이운성상 절지에 해당하기 때문에 늘 상황의 전환과 불안정성이 내포되어 있기 때문에 열심히 하다가도 중간에 포기하고 용두 사미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재는 사업, 재물을 의미하기에 회사에 잘 다니다가도 자기 사업을 꿈꾸게 되는 사람이 많습니다.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고 지시받아서 일을 처리하는 관성이 공망이 된 신묘일주는 때문에 자신의 일에 간섭받는것을 싫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경자년 갑신월 신묘일은 비겁의 기운이 강한데 년지 자수가 설기 시키고 이 기운이 목 재성 혼잡의 기운으로 몰려들어오니 활력과 생기가 넘치는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재물운이 좋은 하루가 될 것이고 십이운성의 기운도 생기가 넘치기에 앞날을 대비한 토대를 마련하기 좋은 하루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