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임오월 무신일 (2020.07.04)

728x90

2020년 07월 04일 (음, 05/14)

일 월 년

戊 壬 庚

申 午 子

 

무신일의 물상은 무토가 산을 의미하며 신금은 가을로 접어드는 시간을 의미하므로 "가을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은 "큰 산에 존재하는 보석광산"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수확의 결실을 품고있는 태산이기에 그 산 안에 무엇이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더구나 신금은 무토의 식신에 해당되는데 다재다능하고 머리 회전이 빠르고 표현력이 한층 좋아지는 날입니다. 신금의 지장간에 임수 편재와 경금 식신이 함께 하는데 편재의 특징인 다방면에 관심이 많고 여기 저기 재주를 뽑낼일이 많아집니다. 많은 사람들의 칭찬과 사랑을 받기 좋은 날입니다. 전문직이거나 학문에 정진하고 있으면 더욱 좋은날이 될 수 있습니다.

운세의 흐름이 좋을때 이런날은 말로 누군가를 설득하거나 하는 일에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인지능력도 높아지면, 지장간에 있는 편재 임수의 영향으로 여러 방면으로 다양한 재능이 발휘됩니다.

하지만 운세의 흐름이 좋지 않을때 이런날을 만나면 다양한 재주와 호기심이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너무 분산시켜 결과적으로는 기대하던 결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도 생깁니다. 그러므로 무신일은 나약한 의지와 게으름으로 인해 결실을 얻기 힘든 유시무종의 단점이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너무나 넓은 무토의 땅을 갖고 있기에 한가지 일이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다른 재주를 사용해서 다른 일을 하면 된다는 생각을 쉽게 하고 현재 하는일을 쉽게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형상으로 보면 무토는 창 과자가 글자에 있는것처럼 창을 들고 있는 모습이고 신금은 하늘에서 번개가 지상으로 내려꽂히는 모양이기에 마음에 한번 꽂힌거에 대해서 집요하고 극단적인 집념을 갖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시각에선 별로 가치없는 일인데도 본인은 고집스럽게 그 일에 매달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주변의 조언과 충고에 완전 귀를 닫게 됩니다. 그러나 이럴때 일수록 자신의 한계를 깨닫고 주변 사람들의 충고를 겸허히 수용하며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올바른 길로 진로를 수정하는 그런 마음이 진정 필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경자년 임오월 무신일을 살펴보면 월지 오화가 십이운성의 제왕지에 위치하여 득령을 하게되고 비겁과 재성이 비슷한 크기의 힘을 가지게 됨으로써 재물에 대한 집착과 강한 소유욕을 가지게 됩니다. 일에 있어서의 욕심도 함께 가지게 되는데 결과를 얻기위해서는 오화 인수의 힘으로 책을 가까이 하며 자신의 실력을 충분히 기르는것이 중요하며 재물을 얻고 일을 벌리는 목적이 결과를 얻기 위함이란것을 머리속에 담고 좋은 결실 관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