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임오월 경술일 (2020.07.06)

728x90

2020년 07월 06일 (음, 05/16)

일 월 년

庚 壬 庚

戌 午 子

 

경술의 물상은 "높고 큰 산위에 있는 큰 바위 이며 산에 있는 광산속에 매장된 금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십신상으로 보면 술토는 경금의 편인에 해당되고 십이운성으로 보면 쇠에 해당됩니다. 편인의 특성인 재주와 기예가 강하게 능력을 발휘하고 섬세하고 치밀한 시각, 판단력이 발휘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또한 경술은 괴강이라고 해서 치밀하고 직관력이 뛰어나고 머리 회전이 좋으며 재치와 임기응변이 높아 어려움에 빠진 일을 헤쳐나가기에 좋은 강한 힘을 가진 일주입니다. 

운세의 흐름이 좋을때 이런날을 만나면 다른 사람과 다른 자기만의 강한 괴강 에너지로 경쟁에서 승리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편인이 재능과 기술을 의미하기때문에 IT업종이나 첨단 기술이 필요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면 강한 능력을 더욱 잘 발휘할 수 있습니다. 창의성, 장인정신을 요구하는 분야에 있다면 경술일이 더없이 좋은 날이 됩니다.

하지만 운세의 흐름이 좋지 않을 때 이런날을 만나면 술토 지장간에 숨어있는 신금 겁재의 영향이 커져 삶의 질서가 무너지고 예측하지 못한 여러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 괴강의 강한 에너지는 극도의 총명함과 용맹함, 무도함과 잔인함을 의미하기도 해서 크게 어떤일을 성취할 수 있지만 반대로 큰 곤경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극단적으로 과감하고 총명한 기운은 사람을 기고만장하게 만들어 결국 남의 의견을 무시하고 자기 주장만 고집하는 양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과거부터 경술일주는 술토 지장간에 있는 정화의 기운을 사용해서 활인, 적덕해야 횡액을 면한다고 했습니다. 강하고 유아독존적 기질을 제어하지 못하면 위험해 질 수 있기 때문에 활인업과 같은 정화로 강한 기운을 풀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남을 돕는것이 결국 나도 살리는 길임을 깨달아야 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경자년 임오월 경술일은 월지 오화와 술토가 오술합이 되어야 하지만 년주 자수가 오화를 충하고 있기에 합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술토는 임수 식신과 극이되고 년주 경금의 도움을 받기에 식상의 느긋함 소통하는 능력이 사라지고 자신만의 고집이 강해질수 있기에 이런날일수록 쓴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낙관적이고 소통하는 마음으로 생활하는게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