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갑신월 계묘일 (2020.08.28)

728x90

2020년 08월 28일 (음, 07/10)

일 월 년

癸 甲 庚

卯 申 子

 

계묘일의 물상은 "아침 풀잎에 맺혀있는 이슬" 이며 "어린 나무에 이슬비가 내리는 모습"입니다. 십신으로는 식신, 십이운성으로는 장생에 해당되며 깨끗하고 맑은 수 기운인 계수와 순수한 나무의 기운인 왕지 묘목이 만난만큼 제대로 된 식신의 성향이 드러납니다. 더불어 사는 것을 근본으로 생각하는 타입으로 총명하고 선하고 산뜻하며 생기가 넘치는 날이 됩니다. 인복이 많으며 겉으로 강한척 해도 속으로 여린 경우가 많고 자기만의 실속을 챙기지 못하지만 다양한 재주를 가졌고 한편으로는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부족해 의심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좋은때 이런날을 만나면 주변의 도움으로 어려움에 놓였던 일들이 잘 풀려나가고 안정적이고 평온한 관계를 만들고 계수와 식상의 힘으로 각종 아이디어가 생겨서 특유의 기획력이 잘 발현되는 기운을 만나게 됩니다. 그러나 운세의 흐름이 좋지 않은때 이런날을 만나면 투쟁심과 의지력이 약화되어 자기 혼자 힘으로는 문제 해결이 어려워 집니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음간이기에 겉으로 잘 드러내지 못하고 표현을 잘 안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고 자기만의 실속을 챙기지 못하게 됩니다. 배짱과 자기 확신이 부족한 상태에서 다양한 재주가 발현되지 못하고 묻혀버려 스스로를 자학하고 의심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스스로를 평가절하하는 태도가 계묘일에 가장 경계해야하는 자세입니다. 

 

계묘일주는 신살로 천을귀인을 깔았고 식신과 장생의 기운까지 갖고 있으니 모든것을 갖춘 축복받은 일주이기도 합니다. 물룐 묘목이 충이나 공망이 되지 않아야 한다는 전제조건은 있습니다. 일지 묘목은 식신의 힘을 의미하는데 이것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소확행"이라는 의미와 상통하는 기운이기에 더욱 주목할 만 합니다.

 

계묘일의 특징중 하나는 인복이 많다는 것입니다. 멘토라 불릴만한 사람이 항상 주변에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의미로는 자기 혼자 힘으로 문제 해결하는 능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음간인 계수와 묘목은 투쟁심과 의지가 약하다는 의미도 함께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계묘일주는 멘토가 이끌어줄때와 그렇지 않을때 성패가 극명하게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창시절 좋은 은사나 은인을 만나는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같은 계수 일주중에 계유 일주의 경우는 성격이 까다롭지만 계묘 일주는 60개의 간지중 가장 무난한 성격을 보입니다. 안정적이고 온화하고 평온한 성품을 가진 사람이 많으며 둥글둥글한 사람들이 많고 착하고 다정다감합니다. 일지 식신의 기운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중요시하는 성향으로 조직에서 사랑받는 일주가 됩니다. 

 

경자년 갑신월 계묘일은 매사 부드럽고 스스로를 드러내지 않는 계묘에게 에너지와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한해가 됩니다. 인성과 비겁의 기운이 년주에 있고 월주에 인성과 상관이 힘으로 설기되어 흘러가고 있으니 자기 성찰을 바탕으로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다른사람과 더불어 사는 삶을 이어나가면 자신감을 회복하고 강하게 자신의 삶을 밀어붙히는 그런 좋은날이 될 수 있습니다. 경자년 자수가 건록의 기운을 가지기에 경험과 파워를 겸비한 힘찬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우자와 재물, 직장과 관련된 부분이 허약하기에 주의깊게 살펴야 하는 하루이기도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