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갑신월 기유일 (2020.09.03)

728x90

2020년 09월 03일 (음, 07/16)

일 월 년

己 甲 庚

酉 申 子

 

기유일의 물상은 "수확을 앞둔 들판" 이며 "철근이 골조를 잘 이룬 튼튼한 건물"을 의미합니다. 기토는 들판, 유금은 가을이기 때문이며 지지 유금의 기운이 더욱 크게 잘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십신상으로는 식신이며 십이운성은 장생궁입니다.

그러나 십신상으로는 식신이지만 식신의 특징보다 순수한 금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금의 기운이 잘 드러나는 날입니다. 때문에 기토 특유의 편안함, 후덕함, 단정한 느낌보다는 신금의 날카로운 기운이 더욱 잘 드러나 일처리에 있어서 정확하고 깨끗하며 집중력이 강한 성향을 보입니다. 특히 어느 한 분야에 꽂히면 미쳤다고 할 정도로 집요하게 파고 드는 탐구심이 잘 발현되는 날입니다. 

 

 운세의 흐름이 좋은 시기에 이런날을 만나면 사회적인 관계에서 꼼꼼한 일처리로 신뢰를 얻을 수 있으며, 조직에 손해를 입히지 않는 일처리로 신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세의 흐름이 좋지 않을때 이런날을 만나면 칼날을 품은 듯한 성정이 주변으로부터 스스로를 고립시킵니다. 정확하고 현실적인 일처리 방식도 항상 본인이 중심이 되면서 자기 것만을 정확하게 챙기고 조금도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이기주의의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베푸는 이유가 베푼만큼 돌아온다는 확신을 기반으로 하면 그런 인정을 베품이 인색함이 됩니다. 이렇듯 항상 자기 중심으로 세상을 바라보려는 탓에 까칠하고 예민하게 자신의 생각에 반대하는 경우 타인의 사고와 행동에 대해서 지적질이 심하게 됩니다. 유금 지장간에 식신과 상관이 같이 있는 식상혼잡인 기유일주 이기에 멘탈의 불안정성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유일주는 결국은 믿었던 사람에게 결정적인 순간에 지지를 얻지 못하고 배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절대 손해를 보지않고 자기것을 정확하게 챙기는 기유일주는 이런 이유로 남의 칭송을 받는 큰 일을 하기는 어려운 일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유일주는 두뇌가 총명하고 기민하며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일주입니다. 또 무언가를 가르치고 표현하는데는 60간지 중 최강의 일주이기에 교육계에 종사 했을때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유일주는 혼자서 자기의 일에 집중할 때 대단히 큰 성취를 이룰 수 있는 일주이며 일지가 식신이지만 정교하고 날카로운 힘을 갖고있기에 대중 앞에 노출되면 결정적인 순간에 칼을 꺼내 각을 세워버립니다. 무분별한 대중의 관심에 노출되어 날카로움이 드러나면 스스로가 함정에 빠지거나 애써 쌓은 공든탑이 순식간에 무너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기유일주와 어울리는 직업으로는 전문적인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교육, 전문자격분야, 의약학, 식품, 전문직, 공직등이 있으며 개인 사업의 경우에는 의사, 변호사, 세무사등 전문자격증이 필요한 직업, 식품, 통상, 금속, 제조업등이 있습니다. 일지 식신을 둔 기유일주 이기에 특출한 재능으로 재물을 벌어들이지만 그 속도가 늦더라도 세월이 흐르면서 큰 재물이 쌓이는 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유일주는 포용력이 강한 병화의 기운을 좋아하고 반깁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상대방에게 자신을 포용해주고 자신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을 기대하고 꿈꾸기에 병화의 기운을 품은 상대에게 기대며 의지합니다.

 

경자년 갑신월 기유일은 식신의 기운을 가지고 있기에 자신을 표현하고 먹고, 마시고, 즐기며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하게 나타나는 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직과 직장에 예속되지 않고 자신만의 고유한 가치를 실현하며 작지만 자기만의 영역에서 자신의 소박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기유일은 자수의 기운이 강하기에 더욱 좋아합니다. 일지 유금이 수 기운을 만나 깨끗하게 씻겨지니 최적의 기운을 뿜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십신으로 편재인 자수는 유금 식신의 힘이 뻗어나가는 목적지가 되기에 재능을 발휘하고 재물을 획득하기에 최적의 날이기도 합니다. 다만 신금과 유금이 나란히 있어 식상혼잡으로 인한 멘탈의 불안정성, 때때로 튀어나오는 날카로운 금의 속성으로 타인에 대해서 지나치게 날카롭고 비판적으로 대할 위험이 있고 지나치게 자신의 이익을 우선하는 모습으로 타인에게 비춰지면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때 배신을 당할 위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자기 중심적인 사고에 매몰되어 버리면 결코 덕 있는 사람이 되지 못함을 명심하는 하루가 되어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