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계미월 갑인일 (2020.07.10)

728x90

2020년 07월 10일 (음, 05/20)

일 월 년

甲 癸 庚

寅 未 子

 

갑인의 물상은 "대들보로 써도 될만큼 큰 나무"를 의미합니다. 천간과 지지가 동일한 목의 기운이 땅에 뿌리를 내리고 하늘로 뻗어올라가니 적극적이고 능동적이고 자존심을 지켜내는 형세입니다. 전형적으로 홀로서기를 하는데 적합하다고 할 수있으며 강한 성격으로 두뇌회전이 빠르고 적극적으로 삶을 개척합니다. 이런날은 홀로서기 위한 독립의 기운이 잘 발현되고 경쟁에서 성취를 이룰 가능성도 큽니다.

운세의 흐름이 좋을때 이런날은 탐구심과 호기심으로 인문학적 상상력이 잘 발휘됩니다 또한 삶의 변동성이 커지는 날이기 때문에 망설이던 프로젝트가 있다면 과감하게 결정하기 좋은 날입니다. 인목 지장간에 비견 갑목, 식신 병화, 편재 무토가 있기에 비견에서 식신, 편재로 자연스럽게 힘이 흘러 가므로 사업, 학문, 예술, 기술 등 마지막 재성의 기운을 잘 살릴 수 있는 분야에서 종사한다면 상당히 길한 날이 됩니다. 

하지만 운세의 흐름이 좋지 않을때 이런날은 자기 자신의 힘이 워낙 강해 자기중심적인 태도가 강해지므로 독립적인 태도가 고립을 불러오고 이로인한 운세의 강한 변동과 풍파는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자존심이 강한 사람은 그것이 꺽이는 순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하늘을 찌를듯한 기상과 강건함은 잘 살려야겠지만 오히려 식신의 여유를 갖고 건강한 생활을 하는 것이 포인트일 수 있습니다. 생각이 늘 앞서기에 몸을 써서 기운을 유연하게 발산하는것이 살길이라 할 것입니다. 특히 갑인 일주인 아이들의 경우 그 자존심을 꺽으면 공부를 중도 포기하거나 매사에 시작만 있고 끝은 없는 그런 성향이 만들어 지기 쉬우므로 갑인이 일주가 아닌 다른 주에 있다 하더라도 자존심을 살려줘서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매진할 수 있도록 부모님은 지켜줘야 합니다.

경자년 계미월 갑인일은 월지 미토와 일지 인목이 귀문살을 형성하고 천간의 자수에 뿌리 내린 월간 계수가 경금을 씻기우고 갑목을 사용하기 좋게 잘 다듬는 날이기에 큰 조직내에 있다면 그 쓰임이 무궁무진한 날로 조직내에서 인정받는 하루가 될 수 있을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