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계미월 기사일 (2020.07.25)

728x90

2020년 07월 25일 (음, 06/05)

일 월 년

己 癸 庚

巳 未 子

 

기사일의 물상은 "황구렁이"를 의미합니다. 활동력이 탁월하고 매사에 인내하며 노력하는 유형이라 자신감만 있으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화 지장간에 무토 겁재, 경금 상관, 병화 정인이 있어 자신도 모르게 주변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고 일을 마무리하는 힘이 약해 주변에서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사의 성패는 지장간에 있는 무토 겁재의 기운을 어떻게 쓰냐에 달려 있습니다. 즉, 하루동안 자신밖에 모르고 고집 세고 계산적이며 타인에 대한 질투심의 기사일이 될건지 그 반대로 의협심 강하고 진실을 추구하며 믿음을 발휘 남을 위해 봉사하며 보람 찬 성과를 만드는 기사일이 될것인지 극단적으로 그 결과가 나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사란 일주는 가장 겉과 속이 다른 표리부동한 힘이기 때문입니다. 가령 겉으론 기토의 모양으로 얌전해 보이나 이면에는 상관의 힘으로 정곡을 찌르는 직설적인 모습을 가졌습니다. 자신의 테두리에서 안정을 추구하는 기토의 성질과 지지에 있는 권력을 의미하는 사화가 지장간내에 있는 안정적인 정인 병화, 변혁의 힘을 지닌 겁재 무토, 날카로운 상관의 힘인 경금이 뒤섞여 저마다의 기질을 드러내는 형태가 에측불가능 하며 일관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성격에 세련되어 보이지만 권력욕, 욕망을 위한 은밀한 모략도 꾸밀줄 압니다. 

이런날 주의할것은 자신보다 잘난 사람에 대한 시기와 견제를 삼가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인내해야 하는 하루가 되어야 합니다. 외부의 기준에 휘둘리기 시작하면 스스로 자신 안에 만들어놓은 자신만의 감각을 상실 추진력과 승부욕이 사라져서 어려운 상황이 닥쳤을때 헤어나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기사는 자신이 정해놓은 기준에 맞춘 애초의 계획에서 틀어지는것을 극단적으로 싫어해서 자신의 생각대로 상황이 전개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 기준이 대의에 입각한 가치 불변의 원대한 목표라기 보다 상대방과의 비교나 세속적인 가치에 의해서 만든것이라 자신을 통제하는 힘이 강하고 신중하고 성실하지만 목표 설정과 그 기준이 어울리지 않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고 그런 실패에서 오는 좌절이 커서 극복하기 힘들것입니다.

경자년 계미월 기사일은 월지 미토에 통근한 기토의 힘이 무척 강하기에 바쁜 하루가 될것입니다. 기토는 나와 내 주변을 우선적으로 챙기며 안정을 추구하는 부지런한 기운이기에 오늘 하루 힘껏 자신의 일에 매진하며 달리는 심정으로 좋은 결과를 위해 전력투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